It's just like pok    version4


Introducing Character Animation with Blender

 | 

블렌더를 다룬책. 블렌더를 다룬 책들이 몇권 안되는데, 이책 하나만 있어도 블렌더로 작업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이를테면, 킬러 도서. (위키에 인덱스 정리를 해놓았다)

다른 책들 - 블렌더 도서 뿐만이 아니라 여타의 3D 모델링 /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을 다룬 책 - 과는 달리 흔히 이야기 하는 실무에 적합하게 적혀있다. 그 연장으로 책의 뒷부분에는 Elephants Dream 등의 실제 프로덕션의 진행과정을 소개하기도 한다.

책은 크게 4가지 파트로 나누어져 있어서 첫번째 파트에서는 블렌더의 전체적인 소개와 모델링에 대한 몇가지 작은 팁(그러나 매우 훌륭한)등이 소개되어 있고 역시 전체적인 관점에서 블렌더의 애니메이션 시스템도 소개되어 있다.

두번째 파트에서는 본격적으로 애니메이션에 대해서 소개하는데 Facial Animation이나 Softbody등 실제적으로 많이 쓰이나 여타의 책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내용들이 잘 정리 되어 있다.

세번째 파트는 블렌더를 이용한 프로덕션들을 가지고 그것들이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소개되어 있고 마지막 파트는 블렌더와 같이 사용하면 좋은 다른 툴들의 소개와 온라인 매뉴얼/리소스등이 소개되어 있다.

지금 첫번째 파트의 모델링 부분을 읽고 있는데, 글이 참 쉽게 적혀있어서 하라는 대로 따라하면 잘~ 된다. 중간중간에 단축키등도 잘 설명되어 있고 기능의 소개들도 깔끔하다. 적응이 안될것 같은 유저인터페이스에 대해서도 왜 그렇게 만들었는지에 대한 설명 혹은 정말 이상하다~ 등의 맨트들도 남겨져 있어서 쉽게 적응할수 있게 해준다.

한글판은 없는데, 계속 없을꺼 같다.-_-


컴퓨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