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용하는 노트북은 Dell XPS1330 이다. 한 3년정도 된 모델이고 내 경우는 친구한테 싸게 잘 사서 2년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파이어폭스가 너무 느려져서 참기 힘든참에 모멘터스 XT라는 SSD 하이브리드 하드디스크가 나와서……. 질렀다.
그냥 SSD를 사면 외장하드가 몹시 중요해지는데, 외장하드를 몇번 날려먹은 쓰라린 경험때문에 망설이고 있던 찰나에 정말 나에게 딱 알맞는 아이템이 나온것이다. 그래서 모든 귀찮음을 이겨내고 하드디스크를 교체하는 업그레이드를 단행했고, 지금은 아주아주(!) 만족한다.
하드디스크를 교체하고 설정을 SSD 최적화 팁에 맞춰 바꿨을 뿐인데 말 그대로 파이어폭스가 날라다닌다. 휙휙~
(너무 신나 3D도 빨라졌을까봐-_- 게임을 돌려봤는데 그건 아닌갑다.)
빨라진 성능때문에 이것저것 설치해보고 있는데 그중에서 건진 몇가지가 구글 데스크탑 사이드바와 Fences이다.
구글 사이드바는 훌륭한 기능의 구글 데스크탑 가겟들을 예쁘게 정리할 수 있게 해준다. 도대체 왜 이것이 폭발적인 호응이 없는지 이해가 되지 않을정도로 편리하다. 내가 원하던 가벼운 RSS 수집기, 트위터 뷰어, 구글 캘린더등이 꽤 적은 메모리 용량으로 한꺼번에 구동된다.
Fences는 나처럼 바탕화면을 엉망으로 관리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꽤 좋은 툴이다. 예전부터 바탕화면을 이런식으로 사용했었는데, Fences를 사용한후에는 아래처럼 나름 정리하면서 산다.